공지사항 바로 가기 마이페이지 바로 가기 사이트맵 바로 가기 본문 바로 가기

인사혁신처 사이버국가고시센터

동영상

공통게시판 보기 화면
국가공무원 공개경쟁채용 필기시험 - 응시자 유의사항
시험종류 일반
게시일 2017.03.27
조회 98,367
첨부파일
    (없음)
국가공무원 공개경쟁채용
필기시험 응시자 유의사항

국가공무원 공개경쟁채용 필기시험에 응시하는 수험생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본 영상은 국가공무원 공개경쟁채용 필기시험에 응시하는 수험생에게 시험 당일 유의사항을 안내하기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시험 시작 전 응시자 준수사항
모든 응시자는 수험생 교육이 시작되는 09:20까지 시험장에 도착하여 시험실 앞쪽에 부착된 응시자 좌석표를 확인하고 본인 좌석에 착석해야 합니다.
응시자는 본인의 시험장이 아닌 곳에서는 시험에 응시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본인의 시험장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응시자는 안내에 따라 응시표, 신분증, 필기구를 제외한 모든 소지품을 시험실 앞쪽에 비치합니다.
휴대전화 등 통신기기와 전자계산기기는  전원을 차단한 후 가방에 넣어 앞쪽에 비치합니다.

휴대전화, 스마트폰, 태블릿PC, 스마트시계 등 통신기기와 전자계산기, 전자사전, 디지털카메라, MP3플레이어, DMB 등의 전자기기는 시험시간 중 소지할 수 없습니다. 만약 이를 소지하다 적발될 경우 부정행위자로 처리됩니다.

시험 중 소지할 수 있는 물품으로는 신분증, 응시표, 컴퓨터용 흑색사인펜, 수능시계가 있습니다.
신분증은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주민등록번호가 포함된 장애인등록증의 4종에 한하여 인정하며 학생증, 자격수첩, 공무원증 등은 신분증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한편 이면지에 응시표를 출력하는 경우 부정한 자료로 간주되어 부정행위자로 처리될 수 있으니 이면지로 출력된 응시표를 가지고 있는 응시자는 응시표를 가방에 넣어서 앞쪽으로 비치합니다.

답안지는 인적사항이 인쇄되어 배부됩니다. 답안지가 배부되면 응시자는 답안지의 이상 여부 및 본인의 응시번호, 성명, 생년월일, 시험장소가 맞는지 확인합니다.

답안지의 모든 기재 및 표기사항은 컴퓨터용 흑색 사인펜만 사용해야 하며 점수산출은 이미지 스캐너(OCR) 판독결과에 따르기 때문에 답안은 보기와 같이 정확하게 표기하여야 하며, 이를 준수하지 않아 발생하는 정답표기 불인정 등은 수험생에게 귀책사유가 있습니다.

응시자는 방송교육에 따라 자필서 명란에 본인의 한글 성명을 정자로 기재합니다. 책형란은 시험시작 후 문제책 표지에 인쇄된 책형을 확인하고 답안지 책형란에 표기합니다. 필적감정용 기재란은 본인의 필적으로 <좌측 응시자와 동일함>을 옮겨 적습니다.

시험 전 휴대전화 소지여부를 다시 한번 확인하게 됩니다. 응시자들은 시험감독관의 확인에 협조하여 긴팔 상의를 입은 수험생은 양팔의 옷소매를 팔꿈치까지 걷어 올려 주시기 바랍니다.
귀마개를 착용하고자 하는 응시자는 시험감독관의 확인 후에 착용해 주십시오.

문제책이 배부되면 외부에 있는 수험생은 절대로 시험실로 들어올 수 없습니다. 또한 문제책이 배부되면 시험시작 전까지 문제책을 열람해서는 안됩니다. 시험시작 전에 시험문제를 열람하거나 답안을 작성하는 경우 부정행위자로 처리됩니다.

5급 공채 1차 시험의 경우 1교시는 10:00~11:30 (90분),
2교시는 13:30~15:00(90분), 3교시는 16:00~17:30 (90분)이고,
7급 공채 필기시험의 경우 10:00~12:20 (140분),
9급 공채 필기시험의 경우 10:00~11:40 (100분)입니다.

시험 중 응시자 준수사항
시험이 시작되면 응시자는 문제책 누락, 인쇄상태 및 파손여부 등을 확인하고 책형을 답안지에 표기합니다. 이후 응시자 확인 및 시험감독관 서명란 서명이 이루어집니다.

시험감독관은 시험종료 20분전, 10분전 2분전에 남은 시험시간 예고를 합니다.

시험 중 답안지를 교체해야 하는 경우 시험감독관에게 조용히 손을 들어 예비용 답안지를 배부 받습니다. 이 때 인적사항, 책형 등 답안지 기재사항을 모두 기재해야 합니다. 그리고 교체 받은 새 답안지에 이기가 끝나면 교체 전 답안지는 시험감독관에게 즉시 제출합니다.

시험시간이 종료되면 응시자는 답안지를 뒤집어 놓고 양손을 책상 아래로 내려야 합니다. 이 때 계속하여 답안지를 작성하는 경우 부정행위자로 처리됩니다.

답안지 매수확인이 끝나고 나면 감독관의 지시에 따라 퇴실이 가능합니다.

응시자 참고사항
응시자는 시험 중 화장실 사용은 불가합니다. 하지만 긴급사유로 응시가 불가하다고 판단되면 복도담당 시험관리관과 동행하여 화장실을 사용하게 합니다. 화장실을 사용한 응시자는 시험이 끝날때까지 시험시행본부에 대기하여야 하며 답안지는 정상답안지로 처리합니다.
시험시간 중 응시자가 휴대전화를 소지한 사실이 확인된 경우 시험감독관이 휴대전화를 즉각 압수하고 응시자는 부정행위자로 처리됩니다.

다리를 떠는 행동, 몸을 과도하게 움직이는 행동, 볼펜 똑딱이는 소리, 코를 훌쩍이는 소리 등은 타 수험생에게 방해가 됩니다.
응시자 여러분들은 다른 응시자들에게 방해가 되지 않도록 조용하고 차분하게 시험에 응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국가공무원 공개경쟁채용 필기시험 응시자 유의사항 안내였습니다.
국가공무원 공개경쟁채용시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사이버국가고시센터(gosi.kr) ‘시험정보 전자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수험생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